데이비드 커크 패트릭 (David Kirkpatrick)은 페이스 북 효과 (The Facebook Effect)의 저자 이자 Techonomy Media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이것은 TIME의 2018 년 4 월 23 일호에 나와 있습니다.
페이스 북 창립자 겸 CEO 마크 주커 버그 (Mark Zuckerberg)가 2016 년 2 월 21 일 바르셀로나에서 발표데이비드 라모스 - 게티 이미지
마크 주커 버그 는 페이스 북을 사업으로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 그는 2006 년 9 월 페이스 북의 "사명"에 대해 큰 그림을 그리며 "사람들이 주변 세계를 이해하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그의 범위와 초점은 나를 감동 시켰고, 나는 큰 칭찬으로 의미하는 것을 그에게 주었다. 나는 그가 자연스러운 CEO처럼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마치 내가 그를 모욕 한 것처럼 얼굴에 주름을 잡았다. 당시 22 세인 그는 "회사를 경영하고 싶지 않았다."라고 말하면서 "사업은 일을 끝내기위한 훌륭한 수단"이라고 인정하면서도 몇 달과 몇 년 동안 기자로 회사를 소개하면서 그 다음에 의미있는 것을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는 것이 분명 해졌다. 그러나 위기가 페이스 북을 둘러 쌌기 때문에 기업으로서의 본질에 대한 질문은 아직 완전히 대답되지 않았습니다. 회사의 성공 규모를 감안할 때 이것은 독특하게 이상합니다.
계시의 체인은 이후 페이스 북 닥친 관찰자 런던 과 뉴욕 타임스 수십 수백만 사용자의에 대한 데이터는 2014 년 회사의 통제를 탈출했다 가능성 투표 영국인을 밀어 노력 캠브리지 ANALYTICA에 의해 이용 된 17 일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를 선출하는 EU와 미국인들로부터의 탈출구. ( 회사는어떤 법률도 위반하지 않고 Brexit 국민 투표에서 일하지도 않았고 미국 대선 당시 어떤 형태로도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Facebook의 모든 사용자가 외부 데이터에 의해 공개 데이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의도가없는 제품 디자인의 그것의 주식은 조금 튀는 전에 20 % 하락했다. 그리고 Zuckerberg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서 불편 함을 느꼈지만 의회 양원에서 굽기 위해 소환 되었다 .
이에 페이스 북은 전례없는 속도로 개혁을 서두르고있다. 새로운 규정은 미국과 페이스 북이 운영되는 190여 개국의 많은 국가에서 확실하게 나타납니다. 이들 모두에서 정치 캠페인은 페이스 북 광고와 게시물을 사용하여 유권자를 움직입니다. 주 커 버그 (Zuckerberg)는 의회에서 그가 규제를 환영하고, 회사와 회사가 기꺼이 공예를 기꺼이 도왔다 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이스 북이 어떻게 개인 정보를 다루는 방식으로 통제를 벗어날 수 있었 을까? 어떻게 이상 주의자에 의해 설립 된 회사가 민주주의를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고 널리 비난을받을 수 있습니까? 페이스 북은 어떻게 끝났지?
그 대답은 창립 이래로 존재해온 양면성이라는 회사의 기업 위상에 대한 그 양면성에 있습니다. 주커 버그 (Zuckerberg)가 수년 동안 말했듯이, 페이스 북의 목적은 인도 주의적이며, 세상을 더 개방적이고 연결되게 만들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자본주의의 역사에서 가장 효율적인 화폐 기계가되고 싶습니까? 지금까지 두 가지 방법으로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문제를 피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페이스 북이 붙잡 으면, 의미있는 일을 빨리하는 것이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Zuckerberg는 회사의 수익에 우선 순위를 두지 않았습니다. 최근 이사회 멤버였던 Don Graham의 2005 년 페이스 북 소식 에 따르면 Zuckerberg는 수익 창출의 차이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는 광고 팀을 고용했지만 침입하는 광고를 제안 할 때 종종이를 과소 평가했습니다. 회사가 약 2 세가되었을 때 그는 베테랑을 타고 판매를 시작했으며 "모든 광고를 싫어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저 악취가 나는 광고를 싫어한다. "며칠 후, 스프라이트는 하루 동안 페이스 북의 홈페이지를 녹색으로 바꾸기 위해 1 백만 달러를 지불하겠다고 제안했다. 주커 버그는 그것을 고려조차하지 않았다.
이 모든 것은 2008 년 3 월 Google의 광고 플랫폼을 담당하는 광고 전략가 인 Sheryl Sandberg가 회사에 합류하면서 변경되었습니다. 그녀는 브레인 스토밍 세션을 위해 임원이 모여 든 회의실 앞쪽의 화이트 보드에 큰 글자로 질문을했습니다. "우리는 어떤 사업을하고 있습니까?"샌드버그 (Sandberg)는 페이스 북이 광고 금광 이었음을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달리 느낀 회사의 수많은 최고 지도자들의 지원이 필요했습니다.
Zuckerberg는 세계를 돌아 다니는 배낭 여행을 떠났으 며, Sandberg가 정착하여 그녀의 권위를 확립 할 수 있도록 필드를 의도적으로 보냈습니다. 현실은 회사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싶지 않았던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영웅 스티브 잡스가 영감을 얻은 인도의 히피 곡으로 혼자 여행 할 때 그는 세계가 얼마나 연결되어야하는지에 대한 더 많은 증거를 계속 찾아 냈습니다.
최고 운영 책임자 (CEO) 인 Sandberg는 회사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것은 그녀의 직업이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수익 모델을 기다리고 있다는 신화가있었습니다."그녀는 내 책 The Facebook Effection을보고 한 2009 년에 나에게 말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수익 모델이 있습니다. 수익 모델은 광고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속한 사업이며, 효과가 있습니다. "
Zuckerberg는 사용자가 자신의 친구와 공유 한 정보를 Facebook에 제공했기 때문에 등장한 풍부한 데이터 환경을 유치했습니다. 사람들이 실제 이름과 정체성을 사용할만큼 충분히 신뢰할 수있는 최초의 인터넷 사이트였습니다. 그들이 만든 데이터는 특히 사람들의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제품, 아이디어 또는 정치 후보를 판매하려는 경우 특히 유용 할 수있었습니다. 광고주가 본 것보다 더 좋았습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페이스 북이 올해 광고 수입으로 약 550 억 달러의 세금을 내고 210 억 달러 이상을 벌어 들일 것으로 전망했다. 거의 40 %의 마진은 자본주의 역사상 가장 큰 수익을 올리는 회사로 만들었으며 애플만큼 수익 대비 수익성이 거의 두 배나 높습니다. 모든 광고에 의해 생성 된 이익은 지구상의 거의 모든 국가에 빠르게 확장되고 성장했습니다. 페이스 북은 이제까지 조립 된 인류의 가장 큰 집합체 인 약 21 억 명의 사람들을 연결합니다.
이 성공이 Facebook이 사용자 개인 정보를 보호하지 못하거나 민주적 인 프로세스를 방해하는 데 더 많은 조치를 취하지 않은 이유 중 하나 이상이라고 결론 지으면서 어렵습니다. 이 회사는 두 가지 별개의, 그러나 지금까지 상호 이익이되는 목표 인 성장 (Zuckerberg의 강박 관념)과 그것을 지불 한 광고 수익 (Sandberg의 부서)에서 진취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한 경계와 연설에 대한 통제가 뒤처졌습니다. 현재의 위기를 막을 수있는 진지한 조치는 비용과 지연을 그들의 웅대 한 성취에 추가했을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을 보호하면 서비스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주주들이 돈을 더 벌기를 원한 사업에 대한 양면성은 페이스 북 지도자들이 역사를 통해 만든 주장에 더 분명하게 드러난다. 그들은 미디어 기업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구글과 함께, 표적으로 한 광고로 체계적인 교대의 1 차적인 수혜자. 그러나 이것이 왜 회사가 규제 대상이되어서는 안되는 지에 대한 편리한 주장이었습니다. 주커 버그는 4 월 10 일 텍사스 상원의 원인 존 코닌 (John Cornyn)에게 "우리가 서비스 내용에 대해 책임이 있다는 것에 동의한다"는 오랜 공리의 공리에 균열이 생기는 것을 허용했다.
Zuckerberg는 자신의 사생활 침해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순진한 사람이라고 불렀지 만, 그렇다면 너무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데서 오는 운명의 감각으로 보강 된 순진함입니다. Zuckerberg는 현재 위기 전 700 억 달러에서 670 억 달러에 이르는 가치가있지만 여전히 지구상에서 7 번째로 부유 한 사람입니다. Sandberg는 Facebook 주식에서 10 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CEO는 Chan Zuckerberg Initiative, 그가 아내 Priscilla Chan과 함께 만든 자선 단체 (그가 6 억 5 천만 달러를 남겨 둠)의 99 %를 포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다른 무엇보다도 2100 년까지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그러나이 부유 한 이상 주의자는 세상이 지금까지 기대했던 것만 큼 좋지 않다는 것을 조금 당황스럽게 생각합니다. 최근 인터뷰 에서Freakonomics podcast , 그는 세계가 우리가 가진 개방성과 연결의 수준에서 기대했던 것보다 더 분열되어 있다고 인정했다.
주커 버그 (Zuckerberg)와 샌드 버그 (Sandberg)는 항상 통일 전선을 제시하려고 노력 하지만 점점 더 많은 관심이 엇갈릴 수있는 진정한 가능성이있는 것으로 보인다. 14 년 동안 주커 버그는 지금 그를 대면하는 결정을 피하거나 오해했습니다. Facebook은 다음을 위해 최적화 할 것입니다. 사용자의 사생활과 복지? 아니면 이익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그가 어떻게 그 질문을 조정하면 회사의 미래가 결정될 것입니다. (한 회사 대변인은이 분석에 이의를 제기했지만이 이야기에 대해 논평하는 것을 거부했다.)
정확히 10 년 전에 Sandberg가 도착한 이래로 Facebook에는 두 개의 독특한 캠프가있었습니다. 주커 버그 (Zuckerberg)는 여전히 코드 위주의 엔지니어 인 모든 제품 담당자보다 자신을 더 중요시합니다. 그에게보고하는 제품 중, 대부분의 엔지니어는 인류 전체를 연결하는 성배이며, "Zuck"은 가까운 신이다. 이들은 사용자 성장이라는 최우선 순위를 고려합니다. 이 그룹은 페이스 북의 "사용자"를 사실상 "고객"이라고 생각하며, 일반적으로 데이터를 존경과 보살핌을받을만한 귀중한 자산으로 간주합니다. 수익과 이익은 관심사가 아닙니다. 그들이 현재의 엉망진창을 만드는 데 실수를 범한 것으로 이해하는 정도까지, 그들은 사람들의 행동과 의도를 너무 신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Sandberg 감독하에 광고 측면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든 성공을 위해 2 등 시민입니다. 그들은 수익 창출과 광고주 봉사에 전적으로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전략 또는 판매와 관련된 대부분의 사람들은 데이터를 도구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Sandberg의 모든 광휘에 대해 그녀는 그녀의 세계적인 판매 조직이 논쟁에 사로 잡힌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회사 내의 당파는 실시간으로 새로운 관계를 발전시키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Cambridge Analytica 위반에 대한 첫 번째 보고서가 발표 된 후 5 일 동안 회사는 브로마이드와 몇 가지 맞는 트윗을 공개했기 때문에 위기가 완전히 통제되지 못하는 이유 중 일부가 있습니다. 회사 측근들에 따르면 미해결 된 논쟁은 내부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격렬한 논쟁을 벌였습니다. 한 정보원에 따르면, 제품 측면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솔직하고 통렬한 태도를지지했다. 어쨌든 대부분 제품 문제였다. 대조적으로, 광고 및 마케팅 팀은 일반적으로 언론과 대중의 우려가 지나치게 심했고, 최선의 자세는 모든 것이 부 풀릴 때까지 단단히 붙잡을 것이 거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것의 어느 것도 주 커 버그 (Zuckerberg)가 반복적으로 사용자의 사생활 보호에 관심을 갖지 않거나 부주의 한 것으로 드러났거나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에 대한 경고가 부주의하다는 사실을 입증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2007 년에 그는 케임브리지 분석가에게 제공된 개인 정보의 수집을 가능하게하는 공개적이고 가볍게 규제 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열렬한 옹호자였습니다.) 그는 또한 청구서를 어떻게 든 지불해야합니다. 그러나 많은 광고가 그를 흥분시키지 못한다면, 그는 그들이 그렇게 잘하는 것을 압니다.
주커 버그 에 대한 가장 인상적인 것 중 하나는 뒤늦게까지 배우고 변경할 수있는 능력입니다. 그는 분명히 새로운 곳으로 도착하고 있습니다. 상원과 하원 의원의 성명서 중 상당수는 이전에 양보하거나 옹호 해 왔던 것 이상으로 상당한 진전을 이뤘습니다. 그가 집에서 준비된 간증을 공식적으로 결론 짓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의 최우선 과제는 항상 사람들을 연결하고 공동체를 건설하며 세상을 더 가깝게하는 우리의 사명입니다. 페이 스북 (Facebook)을 운영하는 한 광고주와 개발자는 결코 우선 순위를 두지 않을 것입니다. "
고객이 광고주가 아니라 사용자라고 결정한 것입니까? 혹시. Zuckerberg는 지난 한 해 동안 투자자들에게 현재의 위기를 초래 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지간에 회사가 지출 할 때 이익이 크게 떨어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는 개혁을 추진하는데 적어도 2 년은 더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그것은 보수적 일 수 있습니다. 이는 페이스 북과 사용자, 광고주 및 정부와 같은 다양한 지지자와 근본적으로 다른 관계로 이어지게 될 지속적인 교정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페이스 북 경영진의 성숙은 전세계적인 영향력의 증가와 보조를 맞추지 못했다. 내부자조차도 그것을 인정합니다. Zuckerberg는 이전에주의 산만을 생각한 질문에 대답하도록 강요 당하면서, 지난 몇 주 동안 많은 것을 성숙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는 자신이 하버드의 기숙사에서 진실한 신자였던 것처럼 여전히 조용합니다. 그러나 그는 이제 마침내 실현에 옮기고 있습니다. 마침내 좋지 않은 것에 직면하고 좋은 것에 대해서만 경탄하지 않고 자신이 만든 것의 전체 규모에 도달하게됩니다. 그는 그가 "공동체"라고 생각하는 것을 성취하고 사람들을 "더 가깝게"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Mark Zuckerberg에게 광고주의 바이 인은 현재 세계의 바이 인보다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커크 패트릭 (David Kirkpatrick)은 페이스 북 효과 (The Facebook Effect)의 저자 이자 Techonomy Media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이것은 TIME의 2018 년 4 월 23 일호에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