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魔)의 경계에 대한 이해는 초월이라는 사람 내면의 정신혁명에 대한 체험적 이해와 외부 세계의 혁명에 대한 이해를 동시에 갖출 때, 서양의 중세 암흑기던 르네상스 시기던 또는 근대 이후이던, 통사의 흐름 속에서 지평을 버리고 의식의 자기폐쇄에 빠졌던 폭력의 상대적인 행위를 이해할 수 있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52986입력 : 2018-10-23 06:00:00 ㅣ 수정 : 2018-10-23 06:00:00마녀재판이 성행한 시기는 중세 암흑기가 아니다. 오히려 과학혁명이 시작되고 계몽주의가 싹트기 시작한 이성의 시대였다. 기록에 따르면 17세기 중반, 독일에서는 10년 동안 두 살 어린아이를 포함해 1000여 명이 마녀로 몰려 처형됐다. 종교..
트릭스터 헤르메스 영태 코요테가 자신의 의식을 마비시키고 타인의 의식에 기생하며 훔쳐 쓰고 산다. 경제활동과 사회관계도 같은 모양의 非行이다.영태가 자신의 의식을 전이하여 침해한 사람과 관계와 사회도 의식을 마비시키고, 숙명적 구조인 콤플렉스로 고착시킨 상태에서 상부상조 하지 않고 기생하는 관계망을 형성하여, 이타적인 삶이 아닌 배타적으로 착취하는 삶을 산다. 태아에서 시체까지, 태어남에서 죽음까지, 사람의 의식과 삶의 모든 구조와 사회의 최소단위인 가정에서 국가와 세계까지,경제의 최소단위인 가족에서 기업과 세계 경제까지 모든 곳에 김영태의 빙의구조가 침투하여 구조(실제)화 되어 있다. 김영태는 자신의 의식과 삶이 현실에서 사용할 수 없는 쓰레기라는 것을 알고 자신이 만드는 세계를 같이 폐기(공멸)하려고..
http://aladin.kr/p/LUgOm 여덟 개의 산 파올로 코녜티 (지은이), 최정윤 (옮긴이) | 현대문학 | 2017-12-26 | 원제 Le Otto Montagne (2016년)공유 URL"2017 메디치상, 스트레가상 동시 수상작" 이탈리아 알프스 산악 마을에 사는 두 소년에게 산은 무한한 놀이터이자 비밀을 간직한 신비한 장소다. 작은 개울의 수원지를 찾아 올라가다 숨겨진 빙하 호수를 발견하기도 하고, 아무도 설명해주지 않는 산의 역사를 함께 상상하기도 한다. 하지만 소년들의 아버지에게 산이란 지긋지긋한 삶의 터전이거나 정상을 정복해야만 의미가 있는 곳. 각자의 아버지의 바람대로 한 소년은 밀라노로 떠나 학교에 진학하고, 다른 소년은 산에 남아 벽돌공이 된다. 어른이 된 소년들은 아버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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