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ww.yna.co.kr/view/AKR20210107057500009?input=fb&fbclid=IwAR1YTUHnOV4pgNcVTiWAHVY3KTAe2xWduUaLBJuTunEjeWpc3OZJd7jr6bI

 

코로나19 사망자 뇌 부검했더니…"감염 없이 뇌손상" | 연합뉴스

코로나19 사망자 뇌 부검했더니…"감염 없이 뇌손상", 김범수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1-01-07 09:58)

www.yna.co.kr

김범수 기자기자 페이지

후신경구·뇌간서 혈관 손상…팬데믹 스트레스로 탈모도 증가

뇌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범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사람의 뇌를 감염시키지 않고 손상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로이터통신은 6일(현지시간) 의학학술지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신'(NEJM)에 실린 연구결과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연구자들은 코로나19로 사망한 19명의 뇌를 부검하면서 바이러스 침투에 취약한 후신경구(嗅神經球)와 뇌간(腦幹) 등 두개 부위의 손상 여부를 살펴봤다.

후신경구는 후각을, 뇌간은 호흡과 심장박동을 조절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검사 결과 14명의 뇌에서 한개 또는 두개 부위의 혈관손상이 발견됐으며, 인체의 면역 반응에 의한 염증 흔적도 나왔다.

그러나 손상된 부위에서 바이러스 감염 징후는 발견하지 못했다.

보고서 공동저자인 미국 국립신경질환뇌졸중연구소 아빈드라 나스 박사는 "뇌가 바이러스에 감염돼 손상된 것은 아닌걸로 보고 있다"며 "향후 코로나19가 어떤 방식으로 뇌 혈관을 손상하는지 자세히 살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팬데믹(대유행)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탈모를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도 눈길을 끈다.

미국 피부학회 저널에 실린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휴지기 탈모(telogen effluvium) 발생 비율은 지난해 여름을 기준으로 평소보다 4배 넘게 늘었다.

휴지기 탈모는 무리한 다이어트, 호르몬 변화와 내분비 질환, 영양 결핍, 약물 사용, 출산, 발열 등으로 인한 심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후 발생하는 일시적인 탈모 현상이다.

보고서는 2019년 11월부터 2020년 2월까지 휴지기 탈모 발생비율이 0.4%에 불과했으나, 지난해 8월에 2.3%까지 올라갔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망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유색인종, 특히 히스패닉계에서 발생 비율이 크게 증가했다.

조지워싱턴대 의학보건대학원의 애덤 프리드먼 박사는 "비극적인 사건을 겪고 난 뒤 3개월 동안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bums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1/01/07 09:58 송고

 

<기사에 대한 견해>

독감의 전염 원인이  바이러스라는 생명체가 아닌 의식(意識)과 기(氣) 이기 때문입니다. 만병(萬病, 모든 병)의 근원(根原) 인 鬼가 바로 오이디푸스(외디푸스, 외로 도는 콤플렉스 속의 트릭스터) 이며, 초월의 열린 세계를 부정한 원죄를 짓고 태어난 자신의 막힌 세계인 콤플렉스 속에서 의식을 분열하고 착란하는 도착상태로 반사회정서장애의 사이코패스 행위를,  수없이 분열하여 착란하는 자의식을 모든 타인의 몸에 전이하여 슬개와 신경계를 점유하고, 인체의 독기와 냉기와 체액을 특정 장부에 강요하므로,  뇌를 침해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독기(毒氣)와 냉기(冷氣)와 체액(體液)의 독한 기운에 의해 일어난 현상이 분명합니다. 
피(血)은 기(氣)가 육(肉)화한 것이므로 독기와 냉기와 체액을 혈관에 강제 주입하면 혈액에 섞여 이동하여 피해를 일으키며, 혈액에 원기(元氣)가 아닌 다른 기운이 섞이며 몸이 무거워지고, 통증과 오한이나 고열과 급성 혈액암 등 수많은 질병이 생깁니다. 
바이러스는 독기와 냉기 등의 보이지 않는 기(氣)의 상황 변화에 따라 습한 기운의 상황에서 보이지 않는 곰팡이가 피어나듯, 기(氣)의 조건에 맞추어 생겨나는 생명체이므로,  거대한 우주의 환경 속에 사람이 집합을 이룬 사회에서 특정한 영역인 대한민국에 한국사람이 밥을 주식으로 먹고 살때 생기는 의식과 문화현상과 질병 중에,  한국인 중 여성이 주로 걸리는 화병으로 이름난 갑상선 항진증상의 구체적인 근본원인이,  자신의 선천적인 장애를 정신적인 콤플렉스로 사느라 욕망과 아집의 자폐 속에서 의식의 분열과 착란하는 현상을 이기지 못하고 타자의 의식이 일어나는 몸의 신경계에 침입하는 빙의(憑依)행위로, 신경계를 점유하고 몸밖으로 배출해야 할 독기를 인체 내부에 돌리며, 특히 신경계를 통하여 갑상선과 뇌신경을 통해 뇌에 주입하며,  뇌신경을 점유한 상태에서 감각과 의식을 해킹하여 독점하고 화난 상태를 세뇌하여 강요하고, 심장의 박동을 강제로 빨리하는 등의 기타 증상을 동시에 할 때,  鬼의 표적이 된 환자는 자신도 모르게 빠른 심장의 박동에 의해 인체의 체액과 기가 고갈되고, 독기에 의해 신경이 고통스러우며, 화나는 의식의 세뇌에 의해 주체할 수 없으면서도 기운의 한계를 겪는, 모순의 병증인 화에 시달리며, 죽어가게 됩니다. 
모든 증상은 개별 병증이며, 개별 병증을 동시에 하나로 통합하여 하나의 병증으로 판단하면서, 대표 현상 중에 보이지 않는 질병이라는 현상을 실어 나르거나 발생시킬 수 있다는 착각에서 생명체인 바이러스를, 파상균이나 대상포진균이나 매독균과 같은 최소 생명체에 鬼의 장애(구체적인 시공간을 대상이 되는 타자인 개별 인류의 몸을 통해 대상 인류가 존재하는 시간과 공간의 영역에서 발병시켜 자신의 장애에 가두는 함정이며 콤플렉스이며 모함이며 제물로 삼는 제사 현상)를 씌워 모함한 질병이 '아무개' 라는 독감(이미 독을 느낀다는 말에 병증의 근원이 표현되어 있음) 입니다.

하늘의 현현인 세계는 시간과 공간으로 이루어진 우주의 영역입니다. 
하늘의 현현으로 이루어지는 시간과 공간으로 이루어지는 사람이라는 세계가 있고 사람의 세계 중에 몸이라는 영역의 우주가 있습니다. 몸은 작은 크기로 이루어졌지만, 몸을 이루는 신경 기로에서 기(氣)를 돌리며, 의식을 생성하여 커다란 세계인 우주와 초월의 세계인 하늘까지 의식으로 영역을 확장하니, 하늘과 하늘의 현현인 땅과 사람은 시간과 공간으로 이루어졌으면서도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영역이 같습니다.
이렇게 하늘의 영역을 이루는 현상은 氣와 의식(義, 意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월까지 포함하는 하늘의 영역을 완전하게 이루는 존재가 사람이라는 인류인데, 그 중에 완전하게 초월까지 포함한 하늘을 인식하며 조율할 수 있는 존재가 신(神)이며, 사람 중에서 수행으로 진화하여 하늘과 하나가 된 존재를 여래(呂來)라고도 합니다. 그러므로 신과 여래는 같은 존재로서 통찰의식인 무량한 하늘의 마음으로 초월의 세계까지 포함하여 전체세계를 인식하고 조율합니다. 사람이 하늘의 성품인 신성으로 태어나 마음을 닦으며 살아서 육신의 죽음을 포함하여 정신이 하늘로 돌아가는 이유가 완전한 하늘과 하나가 되기 위함입니다.

이에 반해 '현실 세계를 만들었다'고 신화와 우화에서 예우하여 비수의 침해를 피하고자 이름 지은 가짜 신 반고(反古)가 있습니다. 반고가 현실에 태어난 존재를 귀(鬼)라고 부르며 혼(魂)을 갈무리하는 장부인 슬개가 부실하여 혼(魂)의 본래인 자신의 주체성(神)이 없이 선천적인 장애로 태어난 존재입니다. 
그의 이미 반역하여 버린 자신의 정신때문에 선천적 욕망과 아집에 따르는 의식의 자폐 공간 속에서 욕망을 참지 못한 나머지 의식을 분열하고 착란하는 정신병으로, 타자의 몸에 자신의 착란하는 수많은 자의식을 전이하여 접속한 후, 장애 속에서 하는 자아 도취의 편집증의 도착으로 인한 반사회정서장애의 사이코패스 행위를 타인의 신경과 신경 속에 흐르는 氣 를 조율하고, 기억을 점유한 채 도용하고, 의식을 일치시킨 후 대신하는 등 교란하여, 
신(神)과 사람이 정신통일에 의한 통찰의식으로 하늘을 만유하는 방식과 다른, 반역(反逆)의 돌연변이 의식 현상인 정신분열, 엄밀히 말하면 의식분열을 이용하여 타자의 몸에 기(氣)와 의식(意識)을 전이하는 빙의(憑依, 의식을 氣로 전이하는 실제 몸의 발현 행위)행위로 개별 인류의 분별의식과 감각과 인식을 통해 현실의 세계에 대하여 경험하며, 초월의 세계는 대상자의 경험이 전환된 기억을 통해 습득하는 반역과 도둑질을 통해 가짜일 수 밖에 없는 비현실을 구현하려고 죄(罪)와 병(病)을 일으킵니다.